교육을 통해 나라의 미래를 만들겠다는 큰 꿈으로 도전해 온 한솔교육 ‘대한민국 처음교육’을 선도해 온 그 자부심으로 ‘지구 인재가 자라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더 멀리, 더 크게, 더 높이! 지구인재를 키우는 세계적인 교육·출판·미디어 그룹을 향해… “지구인재가 자라는 나라, 대한민국 한솔교육”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됩니다.

  • 슬로건 선정배경

    2008년, 한솔교육은 새로운 기업 슬로건 ‘지구인재가 자라는 나라’를 선포했습니다.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키우는 일이야말로 교육의 사명이자 역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구인재’는 교육의 변화와 흐름, 시대의 요구에 맞춰 더 넓은 세상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인재상, 다음 세상의 주역입니다. ‘지구인재가 자라는 나라’는 또한, 앞으로 한솔교육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자 새로운 기업 가치, 새로운 정체성을 의미합니다. 즉, 이전의 기업 슬로건 ‘대한민국 처음 교육’이 아이들의 처음 교육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의 사명, 우리나라 어린이 교육을 대표하는 회사로서의 기업 현실을 담고 있었다면, ‘지구인재가 자라는 나라’는 제2의 도약을 위해 지금보다 ‘더 멀리(대한민국에서 세계로)’ 보고, ‘더 크게(교육을 중심으로 문화와 생활 환경까지)’ 보고, 더 높이(영유아와 초등에서 중고등과 성인까지)’ 내다봄으로써 21세기를 이끌어갈 지구 인재를 양성하는 세계적인 교육·출판·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한솔교육의 의지와 꿈을 담은 것입니다.

  • ‘지구인재’란?

    지구인재란, 한 마디로 ‘지구촌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의 인재’를 말합니다. 그러나 지구인재가 단순히 상대적인 우위나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재를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솔교육은 글로벌 환경에서 살아가는 모든 아이들이 지구인재로 자라날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미래의 세상을 살아갈 행복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 ‘민족이나 영토에 국한되지 않고 함께 나누고 소통하면서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발휘하여 세상에 공헌하는 인재’, ‘각자의 개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진심으로 즐기며 행복을 추구하는 인재’야 말로 한솔교육이 생각하는 진정한 지구인재입니다.

  • 지구인재 역량

    ‘지구인재 역량’은 지구인재가 갖춰야 할 열두 가지의 구체적인 역량을 정의한 것으로, 진정한 지구인재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지식’뿐 아니라 올바른 ‘가치’와 ‘태도’를 반드시 겸비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특히 ‘핵심 역량’은 전세계 모든 나라와 학자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대표적인 역량으로, 가치, 지식, 태도 영역의 각 역량이 바탕이 되었을 때 발휘되는 미래 글로벌 인재의 필수 역량입니다.

CORE COMPETENCI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