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의 정신은 ‘한솔’이라는 이름에서부터 한솔인의 공통 언어이자 가치인 ‘기업 이념’, ‘고객 제일주의’와 ‘조직원 제일주의’라는 경영 철학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배어 있습니다. 창업으로부터 면면히 이어져 내려 온 그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의 가치’가 중심인 세상, 고객과 조직원이 모두 함께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4대 창업정신
-
사명
어린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가기 위해 최적의 교육·문화와 생활·환경을 창조한다.
-
핵심가치
고객과 함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에 도전한다.
-
행동기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솔직하고 겸손한 태도로 서로 존중한다.
함께 토론하고 팀웍으로 일한다.
새로운 이론과 방법을 끊임없이 학습한다.
진취적 목표를 세워 열정적으로 도전한다.
사명
-
천 년을 푸르른 ‘큰 소나무’처럼, 높은 기상과 큰 꿈으로…
한솔교육의 ‘한’은 ‘크다’, ‘솔’은 ‘소나무’를 뜻합니다. 이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교육을 통해 ‘큰 소나무’처럼 성장하리라는 믿음과 바람을 담은 것이자 어린이들이 그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한솔교육의 역할과 의지를 표현한 것입니다. 또한 표용력과 의연함, 굳센 의지를 가진 한솔인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기업 이념
-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회사,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사람들”
기업에 있어 ‘이념’이란 존재 이유이고, 꿈이고 비전이며, 기업을 존속·발전시키는 힘입니다. 한솔교육의 기업 이념은 ‘주인정신, 도전정신, 일등정신, 고객제일주의’의 4대 창업 정신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한솔교육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명’과 ‘핵심가치’, ‘행동기준’으로 구체화되고 명문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한솔교육의 기업 이념인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회사 = 고객과 조직원의 행복 가치 창조”입니다. 즉 고객과 조직원의 행복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행복한 나라를 만들고자 합니다.
경영 철학
-
‘고객 제일주의’와 ‘조직원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공동체형 기업을 향해…
‘고객 제일주의’와 ‘조직원 제일주의’는 창업 이래 한솔교육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해 온 양대 축이자 경영의 출발점입니다. 한솔교육은 기업과 고객의 경계를 넘어 고객이야말로 아이들을 위해, 나라의 미래를 위해 운명을 함께 하는 공동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과 개발에서부터 검증과 평가에 이르기까지, 상품과 서비스의 처음도 끝도 고객인 이유입니다. 한솔교육에는 또한 ‘종업원’이라는 말이 없습니다. 사명감에 입각해 각자의 일에서 보람과 가치를 찾고 책임 있게 일하는 ‘조직원’이 있을 뿐입니다. 회사와 조직원 역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공동체이기 때문입니다. 한솔교육은 고객과 조직원, ‘사람의 가치’가 중심이 되어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것이야말로 최선의 경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원이 성장·발전할 때 그 가치가 고객에게 전해져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 만족은 다시 조직원에게 더 큰 가치로 돌아와 성장·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선순환을 통해 기업 역시 성장.발전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것이야말로 한솔교육이 생각하는 진정한 성장과 발전이며, ‘고객과 조직원의 행복 가치 창조’와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일’이 다르지 않은 이유입니다.